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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11 10

MST GR86RB 바디 제작기 (1/3)

MST FRX RS에 사용하려고 동일 브랜드의 클리어 바디를 구입했습니다.MST 720024 GR86RB 제품입니다.  사이드미러와 와이퍼, GT윙까지 풀세트 입니다.마스킹 테이프와 데칼도 모두 제단되어 있어 간단히 떼어 붙이면 되도록 되어 있습니다.  불필요한 부분들을 아트 나이프로 칼선을 그어준 뒤 꺾어서 톡톡 떼어 냈습니다.펜더 부분의 곡면도 가볍게 칼선만 넣은 뒤, 아래 사진처럼 가위로 잘라 끊어주고 꺾어 떼어 냈습니다.(초보때는 가위로 직접 자르느라 힘들었는데, 이렇게 하면 곡면 컷팅도 수월합니다~)  머플러 부분은 스테인레스 머플러를 따로 구입하여 장착예정이라서 뚤었습니다.   바디 제작시에 제일 귀찮은... 마스킹 작업이 완료된 모습입니다.(MST 바디는 처음 만들어보는데, 마스킹 테이프의 ..

MST FRX RS Shakedown 영상

최근 제작한 MST의 FRX RS 쉐이크다운 영상입니다. 프론트 모터 차량임에도 같은 회사의 프론트 모터 모델인 FXX와는 완전히 다른 느낌으로제가 보유한 비앙카2.1과 비슷한 느낌의 주행 안정성과 높은 그립이 느껴지는 킷입니다. 조금 뒤로 후퇴한 모터의 위치와 리어 쇽타워 바로 앞에 위치한 배터리 및 기어박스 위에 배치된 변속기로 인해 안정적인 무게 밸런스가 나오는거 같습니다. 변속기 설정은 아직 조금씩 바꿔가면서 셋팅중이지만, 어느정도 완성된거 같아 영상을 만들었습니다.장소는 드리프트하이 서킷입니다.즐감해주세요~

MST FRX RS 조립기 (엑스트라 및 간략 주행후기)

항상 조립기를 마치고 나면 무언가 변경사항이 생겨 추가로 글을 올리게 됩니다. ^^ 이번에 추가하게 된 이유는,바디를 씌우고 타이어를 오버도즈 발리노 타이어에서 조금 닳아있는 디라이크 오리지날 타이어로 변경했더니 차고가 낮아지면서 주행중 뒤쪽이 바닥에 닿을것 같아서 입니다.  리어 쇽 엔드의 길이를 0에서 2.5로 변경했습니다. 이렇게 해야 바디까지 씌우고 차고가 유지됩니다.   FRX RS에 씌우려고 구입한 GR86RB 바디를 아직 제작하지 못하여 우선 라지마니 하야부사 카이에 사용중이던 24KRC(구 알씨알로스)의 A90 수프라 바디를 빌려 사용하려고 합니다.씌워보니 마지 제 것처럼 잘 맞습니다~ ^^  바인딩 후, 산와 변속기 초기 설정인CODE 2의 후진 설정과(#2)CODE 4의 부스트 설정(S..

Drift RC/MST FRX RS 2024.11.17

MST FRX RS 조립기 (3/3)

마지막 조립기 입니다.조립기 2에서 뒤늦은 구입으로 배송이 안되어 장착하지 못했던 소소한 옵션과 기자재 배치 입니다. 스윙 샤프트에 사용할 프로텍터와 리어 업라이트용 웨이트를 구입하여 장착했습니다. 디퍼런셜 조인트 컵은 프로텍터 유무와 상관없이 모두 사용 가능해서 스윙 샤프트를 90도 돌려 끼우기만 하면 됩니다.(프로텍터를 끼우면서 보니 스프링을 설명서대로 안하고 뒤집어 꼽은걸 발견하고 바로잡았습니다. ^^;)  업라이트 웨이트 추가한 모습입니다. 제 짝이라 간섭없이 딱 맞습니다~    이번에 사용할 기자재들 입니다. FRX에서 변속기를 뒤쪽 기어박스에 배치하려면 400mm 센서 케이블이 필수입니다.FRX RS 출시에 맞춰 MST에서 [841016-1] 플랫 타입 400mm 센서 케이블이 출시되었지만, ..

Drift RC/MST FRX RS 2024.11.16

MST FRX RS 조립기 (2/3)

조립기 2번째 입니다. 조립기 1에서 서보혼에 턴버클 연결 부분을 설명서에 맞춰 조립했었는데,설명서대로 하니 서보의 회전 각이 너무 적어져 자이로 반응이 민감해 질 것 같기도 하고, 서버혼과 스티어링 암에 연결된 긴 턴버클이 평행하지 않아 미묘한 저항이 발생할 것 같아서 서버혼의 볼이 꼽히는 위치를 좀 더 안쪽(위로)으로 옮겼습니다.   프론트 너클은 별다른 이슈없이 설명서대로 조립이 완료되어 프론트 암에 끼운 모습입니다.  핀으로 고정되는 리어 업라이트는 로워암처럼 동작이 부드럽지 않아서 가공이 필요했습니다.핀이 꼽히는 부분에서 튀어나온 부분을 사포로 샌딩하여 가로폭을 줄이고, 드릴로 핀 홀을 조금 넓혀서 부드럽게 동작하도록 하여 조립했습니다. 가공이 완료되어 조립된 모습입니다.   일단 설명서대로 턴..

Drift RC/MST FRX RS 2024.11.12

MST FRX RS 조립기 (1/3)

이번주는 주말 내리 출근이지만 이번주를 그냥 보낼 수 없어 자는 시간을 쪼개서 조립을 진행했습니다.^^조립기 시작합니다.    제품 출시와 동시에 웹사이트에 pdf 포멧의 설명서도 같이 배포를 하고 있었지만,역시 종이로 보면서 작업하는게 더 좋네요~설명서를 깔고 조립을 시작합니다.  먼저 프론트 로워암 조립인데,첫 페이지의 프론트 로워암 조립에서부터 이렇게 시간이 걸릴줄 몰랐습니다. ㅠㅠ이전 RMX 시리즈들은 암들이 적당한 간격으로 조립되어 별다른 조치를 취하지 않아도 아주 부드럽게 동작했었는데FRX RS는 그대로 조립하면 너무 뻑뻑해서 부드러운 동작을 위해 드릴을 사용하여 서스핀 홀을 확장하고,로워암 좌우 끝 부분을 사포로 갈아서 로워암의 좌우 폭을 살짝 줄여야 했습니다.(간단히 서스핀 좌우로 꼽히는 ..

Drift RC/MST FRX RS 2024.11.10

MST FRX RS 도착!!

드디어 오늘 기다리던 MST FRX RS가 집으로 배송되었습니다!   몰래 뜯었다가는 다시 붙일 수 없을 것 같은 아주 넓은 봉인씰로 밀봉되어 있었습니다. ^^;씰을 칼로 자르고 개봉! 정말 박스안에 빈공간 하나 없이 알차게 포장되어 들어 있습니다.  바닥에는 셰시와 데칼 및 설명서가 깔려 있습니다.  바로 조립하고 싶었지만,이번주는 프로젝트 오픈일정이 있어 주말도 출근이라 일단 다시 넣고 박스를 닫았습니다. ^^이제 킷도 도착했으니 미루던 바디도 얼른 만들어야겠습니다...

Drift RC/MST FRX RS 2024.11.07

신지모루 M 도넛 터보 맥세이프 차량용 핸드폰 거치대 구입

얼마전에 아플레이를 무선으로 변경하면서 충전도 무선 방식으로 변경하려고 맥세이프 호환 차량용 거치대를 찾다가신지모루의 M 도넛 터보 제품을 구입하였습니다.구입하게된 동기는,우선 디자인이 깔끔하고, 무선충전시 발열을 줄이기 위한 쿨링팬이 본체에 내장된 점이 마음에 들어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아래 사진의 제품입니다.송풍구 거치대가 기본사양인데, 저는 송풍구 거치를 선호하지 않아서 구입하면서 CD슬롯용 거치대도 옵션으로 선택하였습니다.  제 차는 CD슬롯과 상단 디스플레이의 거리가 가까워서 핸드폰이 상단 디스플레이를 가리지 않도록 CD슬롯 거치대를 뒤집어 꼽았습니다.(뒤집으면 조금 낮아집니다.^^)가운데 원형으로 들어오는 LED도 고급스럽고 마음에 듭니다.  핸드폰을 거치한 모습니다.조금의 흔들림도 없이 단..

자동차 2024.11.07

카플레이 미지원 차량에서 카링킷으로 무선 카플레이 사용하기

요즘 저가 카플레이 리눅스 디바이스들은 카링킷도 없이 무선으로 끊어짐 없이 사용이 가능한데,차에 달려있는 안드로이드 디바이스에서 계속 유선으로 카플레이를 사용하려니 불편해서지난 2020년에 사두고 당시 종종 끊어지는 문제로 사용하고 있지 않던 무선 카링킷을 최근 다시 사용해보았습니다. 그 사이 iOS도 업데이트가 많이 되어서 연결 안정성이 더 올라갔으리라는 기대로 사용을 재개 하였는데역시나 예전처럼 끊어짐이 없이 안정적인 연결이 가능했습니다. 아래 사진이 당시 구입했던 무선 카링킷 제품 모습입니다.  최근 다시 사용하면서 안드로이드 디바이스에 카링킷을 통해 무선으로 연결되어진 모습입니다.(연결된 아이폰으로 촬영하다보니 디스플레이 왼쪽 상단에 시간이 주황색으로 표시되고 아래 초록점이 같이 보여집니다만, 평..

자동차 2024.11.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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