늦게 구매하려다 품절로 못 살 뻔 했지만, 다행히 블랙 컬러를 구매하여 장착하였습니다. 휴~
Re-R HYBRID의 프론트 원웨이를 제거하고 팬을 달아서 관성에 의한 하중 이동 및 모터의 냉각 효과를 꾀한 제품 입니다.
프론트의 무게가 증가할까 걱정하였지만, 원웨이 덩어리를 제거하도 달다보니 큰 차이는 없는 것 같습니다.
제품 패키지의 모습입니다.
패키지 구성품이고 간략 설명서가 있습니다.
설명서의 주요 포인트는 풀리의 좌우 방향을 맞춰(풀리의 턱이 얕은쪽이 터보팬 쪽으로) 조립하라는 내용입니다. ^^
프론트 범퍼와 프론트 벌크헤드의 볼트 4개만 풀면 교체가 가능했습니다.
기존 원웨이에서 유격을 잡기 위해 사용한 10 x 0.1mm Shim은 터보팬에서도 그대로 사용했습니다.
(아직 범퍼를 안떼고 있었....)
팬 커버의 고정을 위해 뒤늦게 범퍼를 떼어내고 팬 커버를 고정했습니다. ^^;;
교체 완료된 모습입니다~
p.s.
주행 후기 입니다.
프론트쪽에 저항이 추가된 듯한 둔한 느낌이 있어서 중립 브레이크를 줄여서 보정했습니다.
앞으로 잘 눌리긴 하지만, 앞이 전보다 잘 들리지는 않게 되었습니다.
팬에 의한 소리는 전혀 들리지 않고 쿨링 효과는 미미합니다.
쿨링보다는 프론트 관성을 키우기 위한 간지 아이템인거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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