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티링크 출시 시점에 일본 디라이크 본사 서킷을 방문하면서 현장수령으로 받아온 멀티링크.
닛산 바디에 닛산 타입의 멀티링크까지 장착하니 감성 폭발입니다~ ㅋㅋ
패키지는 아래 사진처럼 생겼고, 조립이 된 상태로 배송되었습니다.
제품의 퀄리티가 엄청납니다!
장착은 기존의 암대를 떼어내고 그 자리에 달면 되는 것이라 바로 완료된 사진으로 갑니다.
교체는 아주 간단 했습니다만, 멀티링크의 베이스 부분이 공간을 더 사용하다 보니 변속기, 캐패시터, 자이로 기자재들을 떼어내어 조금씩 앞으로 이동해야하는 번거로움은 있었습니다.
멀티링크 자체의 무게가 상당하여서 기존에 리어에 달려있던 120g의 무게를 60g으로 변경하고
쇽 타워 앞으로 빼서 사용하던 쇽은 구조상 다시 원래 위치인 쇽타워 뒤로 이동하였습니다.
저는 프론트와 리어 쇽을 바꿔서 쓰고 있다보니...
리어에 사용하고 있던 짧은 쇽을 보정하기 위해 쇽 엔드에 사용중인 메탈 필로우 볼을 긴 것으로 교체하여 달았습니다.
추가로,
하이브리드 메인터넌스를 하던 중 리어 쇽타워가 살짝 휘어있는 것을 발견하였습니다.
아마도 주행 중 충격 시 쇽타워 좌우 끝에 달려있던 자석 바디 마운트에 의한 지렛대 효과로 쇽타워가 휘어진 것 같았습니다.
쇽타워를 하나 더 덧대어 달까 하다가 그냥 DL359 Flexible Frame Mount를 달아서 해결하기로 하였습니다.
Flexible Frame Mount는 상대적으로 튼튼한 쇽타워 중앙쪽에서 연결되다보니 어느정도 충격에도 휘어짐이 덜 하리라 생각됩니다.
Flexible Frame Mount 제품 자체의 무개가 한 65g 정도 되어서
이걸 달면서 기존에 달아두었던 리어 웨이트 50g을 제거하였습니다.
바디 고정 부분의 높이를 맞추기 위해 자석 마운트 하단에 10g짜리 웨이트를 덧대어 고정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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