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지마니에서 하이브리드용으로 나온 슬라이드 스티어링을 달아보았습니다.
아래 상품이 한 세트 입니다.
슬라이드는 중간 조향각에서 애커먼이 더 생기는 역곡선 방식을 사용하였습니다.
우선 라지마니 슬라이드를 조립하였습니다.
포스트를 끼우다 보니 위아래로 유격이 있어서 5mm 홀의 0.2mm 심을 넣고 조립하였습니다.
(라지마니 제품은 알루미늄처럼 생겼지만, 듀라콘이라는 강화플라스틱으로 만들어져 있어 볼트를 조일 때 너무 무리한 힘을 주면 안됩니다.)
조립이 완료되어 하이브리드 순정 슬라이드와 비교한 사진입니다.
(볼스터드와 매뉴얼에서 사용하라는 12mm 포스트는 비포함입니다.)
섀시에 달아주고 동작을 확인하다 보니 슬라이드에 연결된 턴버클이 프론트 원웨이를 돌리는 벨트와 살짝 간섭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턴버클이 연결되는 볼스터드를 머리가 최대한 낮은 것으로 교체하고 볼엔드도 조금 작은 요코모 구형으로 교체하여 장착하였습니다.
왼쪽 조향 시에는 여유롭지만, 오른쪽 조향 시에는 아슬아슬하게 간섭을 피했습니다~
또한, 구조의 변화로 인해 너클에서 스티어링 턴버클 연결 부분을 아래 사진처럼 맨 끝으로 변경하였습니다.
최대 타각도 살짝 커지면서
조향각이 0일때 토아웃을 줄이고, 조향 시 애커먼이 생기게 되었습니다.
교체 후 주행느낌은 순정 상태보다 헤어핀에서 편해진 느낌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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