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ift RC/RhinoRacing Rhino-Max V1

Rhino-Max 쇽, TRF Special Damper Black으로 교체

메끼골드 2023. 5. 4. 09:00

순정 쇽을 TRF 쇽으로 교체할까 해서 꺼내 들고 시크릿 베이스 코리아로 향했습니다.

 

서킷에 도착해서 한 5시간 정도 끙끙거리면서 이것 저것을 변경해보면서

최종적으로 아래 설정으로 마무리 하였습니다.

 

우선 순정 쇽을 TRF Dpecial Damper Black으로 변경하면서 같이 사용한 부품들 입니다.

 

 

Rhino-Max의 프론트 서스펜션은 맥퍼슨 스트럿 방식이어서 일반적인 RC와는 좀 다른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것이 프론트 쇽 셋팅을 어렵게 만드는 원인이 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순정 쇽을 떼버리고 검증된 TRF 쇽을 사용하려고 했습니다.

 

접시머리 볼트로 너클과 고정되어있던 쇽 캡을 제거하여 쇽과 너클을 분리했습니다.

 

Wrap-Up 0503-FD Full Length Adjustable Aluminum Shock Top과 10mm 접시머리 볼트를 사용하여 순정쇽 캡을 대체하였습니다.

(오링은 Kyosho의 X링을 사용했습니다.)

 

조립된 모습입니다.

 

10mm 접시머리 볼트는 아래쪽으로 이렇게 두개의 너트로 풀리지 않도록 고정했습니다.

 

상단 볼은 기존 4.3mm 볼 대신 요코모 빅보어 쇽에 들어있는 5.8mm 볼로 변경하여 사용했습니다.

볼을 잡아주는 볼엔드도 5.8mm 사이즈로 변경했고, 스프링은 Rhino-Max 순정 프론트 스프링을 그대로 사용했습니다.(제가 가진 스프링중 이거보다 더 소프트한 스프링은 없더군요.)

 

 

리어는 TRF 쇽의 기본 상 하단 엔드를 사용하였고, 기존 쇽 포지션 그대로 교체하였습니다.

스프링은 소프트한 우스카니의 12.25권 스프링을 사용했습니다.

 

 

그리고,

얼마전 구입한 브론즈 컬러의 LAB Custom's LWH-0306BR TE37 Sports Wheel로 교체했습니다.

메탈릭 레드 컬러의 바디와 브론즈 휠이 잘 어울리는것 같군요~~

 

 

서킷에서 작업하여서 바로 테스트 주행도 해봤는데...

다른 차들처럼 쇽 움직임이 크진 안지만, 트랙션을 잘 뽑아내주어서 차속도 빠르고 만족스럽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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