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정 쇽을 TRF 쇽으로 교체할까 해서 꺼내 들고 시크릿 베이스 코리아로 향했습니다.
서킷에 도착해서 한 5시간 정도 끙끙거리면서 이것 저것을 변경해보면서
최종적으로 아래 설정으로 마무리 하였습니다.
우선 순정 쇽을 TRF Dpecial Damper Black으로 변경하면서 같이 사용한 부품들 입니다.
![](https://blog.kakaocdn.net/dn/XV8gc/btscRY9MbQ8/RWmj9RKM3ogTKSrikgbfm1/img.jpg)
Rhino-Max의 프론트 서스펜션은 맥퍼슨 스트럿 방식이어서 일반적인 RC와는 좀 다른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것이 프론트 쇽 셋팅을 어렵게 만드는 원인이 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순정 쇽을 떼버리고 검증된 TRF 쇽을 사용하려고 했습니다.
접시머리 볼트로 너클과 고정되어있던 쇽 캡을 제거하여 쇽과 너클을 분리했습니다.
![](https://blog.kakaocdn.net/dn/4HnOj/btscQzisC12/KbG7qbTGOkuXyeEGakkDIk/img.jpg)
Wrap-Up 0503-FD Full Length Adjustable Aluminum Shock Top과 10mm 접시머리 볼트를 사용하여 순정쇽 캡을 대체하였습니다.
(오링은 Kyosho의 X링을 사용했습니다.)
![](https://blog.kakaocdn.net/dn/dtFCjm/btscSm3Jqwq/mvOfIKVfP5JILPZBj2Hpf0/img.jpg)
조립된 모습입니다.
![](https://blog.kakaocdn.net/dn/brZc1Q/btscP0gzN6m/sGncZ8nhQkO47EkDWTop30/img.jpg)
![](https://blog.kakaocdn.net/dn/c8zhXO/btscPee7nIu/mDFCg4zHUKPP01Cn19nZhk/img.jpg)
10mm 접시머리 볼트는 아래쪽으로 이렇게 두개의 너트로 풀리지 않도록 고정했습니다.
![](https://blog.kakaocdn.net/dn/cGoMqb/btscQVS7Ht3/PJGnpYcKvI0VNDjFjFFGXK/img.jpg)
상단 볼은 기존 4.3mm 볼 대신 요코모 빅보어 쇽에 들어있는 5.8mm 볼로 변경하여 사용했습니다.
볼을 잡아주는 볼엔드도 5.8mm 사이즈로 변경했고, 스프링은 Rhino-Max 순정 프론트 스프링을 그대로 사용했습니다.(제가 가진 스프링중 이거보다 더 소프트한 스프링은 없더군요.)
![](https://blog.kakaocdn.net/dn/V5vtx/btscQcA3xm4/5zbysVnrhFkTNJPgxkkmK1/img.jpg)
![](https://blog.kakaocdn.net/dn/bhqDP2/btscPRYnZFi/7kUJh4Zlml0mqbiPPlDXu1/img.jpg)
리어는 TRF 쇽의 기본 상 하단 엔드를 사용하였고, 기존 쇽 포지션 그대로 교체하였습니다.
스프링은 소프트한 우스카니의 12.25권 스프링을 사용했습니다.
![](https://blog.kakaocdn.net/dn/bhWbx1/btscPchfp8p/ARNCFJ51zLFLkOxk9PK4P1/img.jpg)
![](https://blog.kakaocdn.net/dn/bYJC8y/btscQboK6Mq/UXB8N1fh347hNBJ539sAgK/img.jpg)
그리고,
얼마전 구입한 브론즈 컬러의 LAB Custom's LWH-0306BR TE37 Sports Wheel로 교체했습니다.
메탈릭 레드 컬러의 바디와 브론즈 휠이 잘 어울리는것 같군요~~
![](https://blog.kakaocdn.net/dn/bfyn2f/btscKllwL4P/oo7IKcDl9GQD28raHl4Mq0/img.jpg)
![](https://blog.kakaocdn.net/dn/c5GeSN/btscQc17nbI/du1dDtPkx1qFikzBbSsOCk/img.jpg)
![](https://blog.kakaocdn.net/dn/EvROP/btscQV6DzgP/2OMyxyCupGocEhBO1Kwepk/img.jpg)
![](https://blog.kakaocdn.net/dn/WFtXk/btscQbPEeK5/36XQJ8Npo0ZVd5rDxwaS21/img.jpg)
서킷에서 작업하여서 바로 테스트 주행도 해봤는데...
다른 차들처럼 쇽 움직임이 크진 안지만, 트랙션을 잘 뽑아내주어서 차속도 빠르고 만족스럽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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