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어 서스펜션을 YD-2 SX III에 맞춰 Short 타입 로워암으로 수정하였습니다.
사용한 부품은 아래 사진과 같습니다.
서스펜션 마운트는 SX III 매뉴얼대로 RF에 D, RR에 E마운트를 사용하였고,
부싱도 SX III 매뉴얼에 맞춰 RF에 3-out, RR에 4-in을 사용해서 토인은 0.5° 입니다.
어퍼암 턴버클 부분을 14.2mm로 줄여서 캠버를 4.5도로 줄이고,
리어가 너무 민감해서 리어 업라이트 연결 부분을 한 칸 아래로 내렸습니다.
쇽은 요코모 빅보어 쇽으로 교체하고 프론트에는 ReveD Medium Soft 스프링을 사용하였고,
리어에는 ReveD의 Medum Hard 스프링을 사용했습니다.
센터를 맞췄음에도 불구하고 좌우 스티어링 EPA 값의 차이가 30 정도로 심해서 유심히 살펴보니
좌우 스티어링 시 서보혼에 연결된 턴버클의 기울기가 바뀌면서 좌우 이동거리의 차이가 생기고 있었고,
왼쪽으로 최대조향 시 볼엔드 밑면이 볼스터드와 닿으면서 저항이 생겨서...
목이 좀 더 높은 볼스터드로 교체하여 최대조향시의 부하도 제거하고, 볼스터드의 길이 변화로 인핸 턴버클 기울기도 어느정도 보정(좌우 EPA 차이 10)이 가능했습니다. (이 부분은 나중에 Yeah Racing YA-0156BK 서보혼으로 교체하여 좌우 편차가 0으로 맞춰졌습니다.)
(서보 자체를 비스듬하게 고정하여 위 문제를 해결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스티어링 부분은 YD-2S의 설계 미스로 밖에 보이질 않습니다.
구형 YD-2는 서보혼 디자인이 좀 달랐었어서 문제가 없었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차폭을 조금 더 넓혔습니다.
프론트는 로워암과 스티어링 턴버클을 더 길게 수정하여 차폭을 약 219mm로 변경하고,
리어는 휠 허브를 5.5mm에서 6.5mm 로 교체하여 차폭을 2mm 늘려서 203mm로 변경했습니다.
프론트 차폭 변경 후의 애커먼 사진입니다.
=========== 추가 업데이트 ============
시크릿 베이스 코리아와 RP서킷에서 테스트를 통해 쇽 포지션 및 리어 쇽의 스프링을 교체하였습니다.
프론트는 기존의 ReveD Medium Soft 스프링은 그대로 사용하면서 쇽 마운트 포지션을 아래 사진처럼 변경하고,
리어는 스프링을 ReveD Hard로 교체하면서 쇽 마운트 포지션을 변경하였습니다.
이렇게 해서 주행시 하중의 움직임이 좀 더 원활해졌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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