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ift RC/Yokomo YD-2 S&Z

Yokomo YD-2S를 YD-2Z로 변경 1차 : 기어 케이스 변경

메끼골드 2023. 4. 28. 19:00

요코모에서 새로 출시한 YD-2Z 모델의 기어 케이스(Transmission Case)가 좋아보여서 제 YD-2S에도 적용해보았습니다.

S모델을 Z모델로 컨버전 할 수 있는 부품들이 안내되고 있었지만, 저는 딱 기어 케이스와 모터 마운트만 사용했습니다.

 

사용한 제품은 아래 사진의 두 제품입니다.

 

 

새로운 Z용 기어 케이스는 기존 모델들과 다르게 디프 기어의 교환이 간편하도록 뒤쪽이 열리게 되어 있습니다.

아이들 기어를 1개로 줄이면서 모터 방향도 반대로 바뀌었습니다.

조립해보니 Top Shaft 쪽에 유격이 있어서 짧은쪽에만 내경 5mm의 심을 0.35mm 두께로 사용했습니다.

(S용 기어 케이스에 맞춰 기어 디프의 양쪽 베어링 안에 넣어둔 심은 Z용 기어 케이스에서도 그대로 유지했고, Exceed의 High Protect Gear Grease 를 발랐습니다.)

 

 

Z용 기어 케이스의 쇽타워 마운트 부분이 S용 기어 케이스 보다 뒤로 5mm 이동되어 있었습니다.

아마도 스퍼 기어가 위쪽으로 올라가면서 쇽타워와의 간섭을 피하기 위해서 인 것 같습니다.

 

 

S에서 사용하고 있던 92T의 스퍼 기어와 쇽타워 사이의 간격이 0.5mm도 안됩니다. ㄷㄷㄷ

게다가 어퍼암 마운트 부분이 스퍼 기어와 간섭이 생겨서 조치가 필요했습니다.

 

어퍼암과 스퍼 기어의 간섭을 피하기 위해 쇽타워쪽 어퍼암 마운트 부분을 비앙카2.0처럼 최대한 낮췄습니다.

연결 부분을 낮추는데에는 가지고 있던 Team Suzuki Aluminum Low Mount Plate를 사용하였습니다.

(어퍼암의 턴버클과 볼엔드도 줄어든 길이에 맞춰 짧은 것으로 교체하였습니다.)

 

 

교체 작업이 완료된 모습입니다.

모터가 위로 들리게 되면서 배터리를 더 뒤쪽으로 보내는 레이아웃으로 완성했습니다.

모터의 위치가 바뀌게 되어 전선도 다른 길이로 맞춰 다시 납땜해주고, 수신기도 배터리 앞으로 이동하면서 선정리도 다 다시해주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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