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징어 형태의 섀시로 인해 저에게는 진입장벽이 높았던 YD-2 시리즈.
물론 요즘 SX3의 경우는 EX 스타일의 섀시로 나오고 있지만, 첫 단추가 안맞았던 것이었죠~ ^^;
YD-2S 킷에 커스텀으로 제작된 섀시(박준규 님 섀시)를 추가한 구성으로 뒤늦게 YD-2 시리즈를 한 대 들였습니다.

얇은 2mm 카본으로 제작된 메인 섀시로 인해 쫀득쫀득한 느낌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어퍼데크의 추가로 인해 S의 레이아웃을 경험해보진 못하겠네요~

얇은 2mm 카본으로 제작된 메인 섀시로 인해 쫀득쫀득한 느낌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어퍼데크의 추가로 인해 S의 레이아웃을 경험해보진 못하겠네요~
12년만에... 정말 오랜만에 보는 요코모 조립 설명서 인쇄물이로군요.
설명서에 턴버클의 실제 길이가 표시되어 있어 조립이 수월했습니다.

기어디프가 조립이 되어 들어 있었으나, 분해하여 디프컵 부분에 블랙 그리스를 좀 더 발라주고 다시 조립하였습니다.
디퍼런셜 기어 부분에 디프 오일은 넣지 않고 대신 Exceed High Protect Joint Grease를 발라주고 조립하였습니다.

기어박스에 기어디프를 넣어보니 좌우로 유격이 심해서 좌우 베어링 안쪽에 10 x 0.2mm Shim을 넣었습니다.

기어박스 조립시에도 Exceed High Protect Joint Grease를 사용했는데요
중간의 아이들 기어 하나에 충분히 발라준 뒤 기어를 회전시키니 모든 기어에 골고루 발려졌습니다~

프론트 벌크헤드 조립시 문제가 생겼습니다.
커스텀 섀시를 사용하여 조립하다 보니 벌크헤드의 뒤쪽 고정부위가 공중에 뜨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이 부분은 Wrap-Up의 8mm Support에 1.5mm Spacer를 추가한 총 9.5mm의 높이의 지지대를 사용하였습니다.

암대의 조립이 마무리 되고 너클 조립에 들어갔습니다.
예전에 사두었던 Y2-415CP Disk Brake Caliper Set for YD-2 제품을 사용하여 캘리퍼가 달린 너클로 조립했습니다.

디스크가 너무 작아서 아쉽지만, 캘리퍼의 형태는 아주 좋았습니다.
특이 이 세트에 포함된 리어 업라이트는 리어 어퍼암 고정부분 홀이 많아서 셋팅이 편리할 것 같습니다.

프론트 너클 조립이 완료된 모습입니다.
프론트 암대와 턴버클 들의 길이는 우선 매뉴얼 상의 길이로 조립하였습니다만,
Disk Brake Caliper Set의 너클로 변경하면서 스티어링 암의 연결 위치가 변경되었습니다.

리어 업라이트 조립이 완료된 모습입니다.
리어 어퍼암 마운트 변경으로 어퍼암의 길이가 매뉴얼 보다 짧아졌습니다.

오늘 작업은 여기까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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