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anca 2.0이 Bianca 1처럼 한 번 출시하고 단종될 줄 알았지만, 2.1 버전이 다시 출시되었습니다.
다행히 기존 2.0 사용자들을 위해 2.1버전으로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도록 2.1용 메인 섀시를 별도로 판매하고 있어 구입했습니다.
구입한 파츠는 [HK2047] Bianca 2.1 Main Chassis, [HK2048] Bianca 2.1 Vertical Upper Deck, [HK2049] Upper Deck Connect Post 입니다.
(구입 시 HIKOtech Bianca 데칼과 히코테크 서킷 500앤 이용권이 들어 있었습니다. ^^)
교체 후 바로 테스트를 위해 서킷에서 작업했습니다.
뒤집어 놓고 2.0 버전 메인 섀시를 떼어낸 뒤 2.1 버전 메인 섀시를 고정하면 끝.
어퍼데크는 메인 섀시의 교체가 끝난 후 간단히 갈아끼우면 됩니다.
단, 볼트가 둥근머리에서 접시머리로 변경됩니다~
2.1 메인 섀시의 포인트 부분입니다.
교체 완료된 모습입니다.
2.5mm 두께로 말랑말랑하던 2.0 섀시에서 3mm 두께의 2.1 섀시로 교체하고 나니 짱짱해졌습니다만,
카본이 두꺼워진 만큼 무게가 약간 늘어나고 밸런스도 약간 달라졌습니다.
이전 측정값 보다 약 36g이 추가되었는데, Exceed의 Device Stabilizer Thunder Bolt Γ도 같이 추가되다보니 2.1 섀시에 의한 추가 부분은 약 25g 정도의 차이가 아닐까 합니다.
2.0 섀시의 코너 웨이트
2.1 섀시의 코너 웨이트
2.1 섀시 교체 전후의 비교 주행영상입니다.
평균 0.6~0.7초 정도 빨라진 것으로 보아 트랙션의 향상이 있는것 같습니다~ ^^
[Bianca 2.0]
1 Lap : 29.1s
2 Lap : 29.3s
3 Lap : 29.1s
[Bianca 2.1]
1 Lap : 28.5s
2 Lap : 28.5s
3 Lap : 28.5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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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s.
HIKOtech 오피셜 아메블로그에서 제 아메블로그의 글을 언급해주셨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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