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ift RC/HIKOtech Bianca 2.1

HIKOtech Bianca 2.0 조립 (3)

메끼골드 2023. 4. 23. 11:00

오늘 기자재 장착 및 배선정리를 진행했습니다.

 

Sanwa SV-D2 변속기에 Onisiki Hyper Booster Cpacitor를 붙여서 섀시의 변속기 자리에 양면 폼 테이프로 고정했습니다.

 

배선은 최대한 짧게 꼬이지 않는 배치로 작업하였고 Acuvance 120AWG Wire Holder를 사용하여 고정했습니다.

 

 

변속기를 쇽타위 위에 고정하다보니 수신기까지의 거리가 상당해서 변속기에 달려있는 기본 케이블로는 길이가 턱없이 부족했습니다.

그래서 Yeah Racing의 Futaba 짹용 300mm 서보 연장선을 사용했고,

메인 섀시 뒤쪽에 변속기 케이블이 지나갈 수 있도록 파여있는 홈을 통해서 섀시 중간에 배치한 수신기까지 지나갈 수 있도록 했습니다.

 

메인 섀시의 케이블용 홈은 기어 케이스를 지나 배터리 하단까지 파여 있습니다.

케이블이 빠져나와 배터리에 걸리지 않도록 선정리 테이프로 덮어주었습니다.

 

 

M17에 같이 들어있던 RX-491 수신기는 서보와 자이로 옆의 섀시 중간 부분에 배치하였숩니다.

 

 

Power HD 서보와 세트로 Power HD의 G1 자이로를 사용했는데요,

자이로를 아래쪽으로 지저분한 케이블들이 지나가도록 하기 위해서 ㄴ 형태의 앵글을 사용해 자이로를 버티컬 어퍼데크 사이에 고정했습니다.

 

 

스퍼기어와 배터리와의 사이에 아직 조금 여유가있어서 스퍼는 좀 더 큰 사이즈까지 사용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이렇게 해서 기자재 장착까지 완료되어 비앙카 2.0이 완성되었습니다.

이제 만들어둔 A90 바디를 씌우면 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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완성 후, 테스트 주행을 해보니 수정해야할 부분들이 생겼습니다.

 

우선, 리어쇽 포지션 변경부분 입니다.

처음 조립 시 거의 11자로 세웠던 쇽을 약간 A 자가 되도록 눕혔습니다.

이렇게 해서 너무 뒤가 빠지려고 하는 부분을 보정했습니다.

 

추가로 리어 캠버가 조립시 6도 정도 셋팅되어 있던것을 4도 정도로 줄였습니다.

이건 단순히 너무 뒷바퀴가 누워있는 느낌이라 변경한... ^^

 

프론트도 덩달아 재어보니 7.3도 정도.

 

 

마지막으로 Addiction A90 바디를 사용하기 위해 리어 자석 바디 마운트는 기존 60mm 제품에서 46mm 제품으로 변경했습니다.

 

 

 

추가로 프론트 서스펜션 암의 턴버클 길이도 적어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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