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상 밤에 시작하다 보니 작업속도가 좀 느리네요 ^^;;
오늘은 서스펜션 암들을 모두 작업했습니다.
알루미늄 옵션 서스펜션 마운트를 아래 사진처럼 B(2개), D, E 사이즈를 준비하고
Bush는 마운트별로 아래 사진에서 표시한 사이즈를 사용했습니다.
앞 뒤 너클은 YD-2용 Disk Brake Caliper Set 제품을 사용했고,
프론트 차폭을 215mm 이상으로 맞추기 위해 스티어링 턴버클은 YD-2S 매뉴얼셋팅과는 다르게 적용했습니다.
그리고 너클과 스티어링 링크에 연결된 턴버클의 기울기를 맞추기 위해 스티어링 링크쪽 볼스터드에 2.5mm 스페이서를 추가하였습니다.
프론트 서스펜션 조립이 완료된 모습입니다.
Differential Gear에 프로텍터를 사용하는 옵션 컵을 사용하다보니 YD-2S의 기본 49mm 도그본이 길어서 간섭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가지고 있던 47mm 도그본이 달린 유니버셜 조인트로 교환하여 사용했습니다.
재빠른 움직임을 주기 위해 리어 어퍼암은 짧고 좌우가 V 형태가 되도록 하였습니다.
리어 서스펜션 조립이 완료된 모습입니다.
휠 타이어 장착 전 모습.
(앞 뒤 자석 바디 마운트는 Rc-Art 제품입니다. --> 나중에 A90 바디를 씌우기 위해 60mm에서 46mm의 Short 타입으로 변경했습니다.)
휠 타이어 장착 후 모습.
휠 타이어까지 장착한 상태의 프론트 폭은 약 217mm, 리어 폭은 약 2.04mm 정도 됩니다.
(휠은 Reve D, 타이어는 R31house PE2 타이어 입니다.)
스티어링 앵글 모습니다.
쇽은 요코모 빅보어 쇽과 Exceed에서 새로 출시한 34mm 길이의 RDSL 스프링을 사용했습니다.
쇽 오링에는 Exceed Damper Assembly Grease Pro 제품을 발라서 조립했습니다.
쇽은 상단 캡을 낮은 것으로 사용하여 기본 55mm 사이즈로 만들었습니다.
프론트 쇽 포지션 사진입니다. 스프링은 RDSL중 가장 소프트한 9권 짜리를 사용했습니다.
리어 쇽 포지션 사진입니다. 스프링은 RDSL중 두번째로 소프트한 8.5권 짜리를 사용했습니다.
(리어 쇽 포지션은 항상 그렇듯 나중에 테스트 주행을 하게되면 변경될 것 같습니다.)
쇽이 장착된 전체 모습입니다.
쇽 포지션이나 스프링이 적당한지 확인하기 위해 기자재들을 임시로 얹어서 테스트 하였습니다.
Axon 쿨링 팬에 Onisiki 팬 커버를 사용했는데,
모터 마운트에 쿨링팬을 고정하기 위해서 Eagle Racing 서보 마운트 두개를 ㄴ 형태로 연결하여 고정했습니다.
완성하고 다시 확인해보니 YD-2용 컨버전 킷이라는 이름이 무색하게도 실제 부품차로 구입한 YD-2S에서 사용된 부품은...
볼스터드와 볼엔드, 아이들기어 2개, 서스암 핀, 프론트 서스펜션 암, 프론트 바디 포스트, 베어링, 볼트 몇개가 끝입니다. ㅠㅠ
(제가 별도 구입한 옵션 파츠를 많이 사용한 부분도 있지요. ^^;)
이제 내일 기자재 납땜 및 배선정리를 하면 완성될 것 같습니다~~
'Drift RC > HIKOtech Bianca 2.1' 카테고리의 다른 글
HIKOtech Bianca 2.1업그레이드 (0) | 2023.04.25 |
---|---|
Bianca 2.0 전용 쿨링팬 마운트 구입 (0) | 2023.04.24 |
HIKOtech Bianca 2.0 조립 (3) (0) | 2023.04.23 |
HIKOtech Bianca 2.0 조립 (1) (0) | 2023.04.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