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Like Re-R HYBRID에 리어 서스펜션을 Type-N 멀티링크로 변경하면서 그대로 빼놓았던 리어 서스펜션 세트(아래 사진)를 Wrap-Up Next FR-D에 달았습니다.
FR-D 리어 서스펜션은 처음 만들때 사용했던 드리프트 패키지의 롱타입 수지 서스펜션을 계속 사용해오고 있었는데, 이번에 하이브리드 서스펜션으로 변경하면서 알루미늄의 숏타입 서스펜션으로 변경되었습니다.
교체하려고 기존 리어 서스펜션을 분리한 후 하이브리드용과 비교한 사진입니다.
하이브리드용이 구형 드리프트 패키지용 보다 서스펜션 마운트가 길고 로워암이 짧습니다.
변경하기 전 드립패키지용 리어 서스펜션이 달려있던 모습.
리어 서스펜션을 하이브리드용으로 변경한 모습입니다.
리어 디퓨저 위에 배터리 홀더를 고정하여 사용중이었는데,
하이브리드용 RR 서스펜션 마운트와 리어 디퓨저의 간섭이 있어서 아래 사진처럼 간섭 부위를 좀 잘라냈습니다.
리어 디퓨저의 간섭을 해결하고 배터리 홀더까지 고정 완료된 모습입니다.
추가로, 리어 트랙션 확보를 위해 리어 업라이트에 10g의 웨이트를 추가했습니다.
완료 후 촬영한 전체 모습입니다~
p.s.
리어 업라이트가 변경되면서 기존에 사용하던 브레이크 디스크와 캘리퍼 세트가 맞지 않게 되어
우선 임시로 캘리처 없이 MST의 디스크 타입 허브를 꼽아둔 상태입니다.
하이브리드용 브레이크 디스크와 캘리퍼 세트를 구입해서 사용할지, 하이브리드에도 잘 맞는 우스카니 브레이크 디스크 캘리퍼 세트를 사용할지 고민이 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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