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ift RC/Wrap-Up Next FRD

FR-D, 브레이크 디스크와 캘리퍼 변경

메끼골드 2023. 6. 16. 08:55

FR-D의 리어 서스펜션을 변경하면서 사용하던 브레이크 캘리퍼가 맞지 않게 됨에 따라 브레이크 디스크와 캘리퍼를 다른 제품으로 변경하여 장착했습니다.

 

 

먼저 MST 제품으로 시도합니다.

디스크는 앞 뒤 모두 남아 있던 MST RMX 2.0 용을 사용하였습니다.

앞쪽 캘리퍼는 디스크와 마찬가지로 MST RMX 2.0 용을 같이 사용하였는데, 고정 부분이 달라서 서보 콜라를 사용하여 우겨 넣은 느낌으로 고정했습니다.

 

캘리퍼 고정 부분에 서보콜라와 접시머리 볼트 및 스페이서를 사용해 고정하였습니다.

(서보 콜라를 억지로 넣어서 플라스틱 부분이 늘어난 부분이 보입니다.)

 

 

고정이 완료된 모습입니다.

고정은 잘 되었으나 너무 억지로 붙인 느낌입니다...

 

휠까지 꼽으면 감쪽같아 보입니다.

 

 

 

 

하지만, 리어 업라이트에는 MST 캘리퍼의 사용이 불가하여

다시 지인에게 받은 D-Like Re-R HYBRID용 순정 디스크와 캘리퍼로 재작업 했습니다.

아래 수지 디스크와 캘리퍼가 하이브리드의 순정파츠 입니다. (디스크는 캘리퍼와 같이 사출했는지 빨간 플라스틱 위에 도금 되어 있습니다...)

 

 

우선 MST 캘리퍼 작업이 불가했던 리어 업라이트에 먼저 장착해봤습니다.

리어 업라이트와 디스크, 캘리퍼 모두 디라이크 하이브리드 제품이라서 아주 그냥 딱 맞습니다~

 

 

프론트에 작업했던 MST 디스크와 캘리퍼를 제거하고 하이브리드용을 장착한 모습입니다.

6P 캘리퍼가 큼직합니다~

 

프론트는 너클이 랩업 제품이라서 디라이크의 캘리퍼와는 마운트가 맞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캘리퍼의 볼트 구멍을 가로로 확장하여 캘리퍼 간격을 조정하고, 높이를 맞추기 위해서 스페이서도 같이 사용했습니다.

 

 

휠을 끼운 모습입니다. 프론트의 경우 휠과 캘리퍼 사이의 간격이 아주 아슬아슬 합니다~

 

 

 

작업완료!

디라이크 브레이크 디스크가 타사 제품보다 바깥쪽으로 돌출되어 있어 휠 안에서 좀 더 잘 보이는 것 같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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