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ift RC/MST RMX 2.0 S﹒RRX 2.0 S

MST 신제품 기어 디프 및 RMX 2.5용 기어박스 적용

메끼골드 2023. 6. 28. 08:57

MST에서 RMX 2.5용 기어 디러펀셜 [210677] 60T Spur Gear-Bevel Gear Differential Set가 출시되어 RMX 2.0 S에 적용해보려 구입했습니다.

 

 

하지만, 이 기어 디프는 기존 RMX 2.0 S의 베벨기어 방식에서는 사용이 불가하고, 평기어 방식의 RMX 2.5 시리즈에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기어박스도 RMX 2.5용 평기어 박스로 변경하기 위해 [210651] RMX 2.5 Spur Rear Gearbox Set도 같이 구입했습니다.

사실 6년된 RMX 2.0 S의 베벨기어가 조금씩 갈리고 있어서 교환해야지 하고 있던차에 겸사겸사 교환하기로 했습니다.

 

구입한 제품 입니다.

(기어박스 세트는 블랙 컬러가 품절이라 레드 컬러로 구입했지만, 레드 컬러의 순정 모터 마운트는 사용하지 않기에 상관 없었습니다~)

 

 

 

먼저 새롭게 툴시된 기어 디프를 조립했습니다.

MST 볼 디프에는 베어링이 들어가는데, 이번 기어 디프는 디프 오일 때문인지 수지 와셔가 들어 있었습니다.

저는 오일을 넣지 않고 조립할 예정이라 수지 와셔를 같은 사이즈의 베어링으로 변경하여 조립했습니다.

 

 

디프 기어 핀도 수지 입니다... ㄷㄷㄷ

 

 

아무튼, 디프 오일 없이 Exceed High Protection Joint Grease를 기어에 바르고 덮었습니다.

(디프 컵 부분은 메탈이고 두 종류로 되어 있어서 프로텍터를 사용하는 경우와 사용하지 않는 경우가 모두 가능한 구조입니다.)

 

 

이 기어박스는 이미 RMX 2.5 RS 조립때 유격을 확인했었기에 Main Shaft Gear에 내경 6mm의 0.3mm 심을 넣고 조립했습니다.

(기어박스 안의 평기어에도 Exceed High Protection Joint Grease를 같이 사용했습니다.)

 

이렇게 기어박스 조립 완료입니다.

 

 

 

유니버셜 샤프트의 Swing Shaft 부분을 44mm로 바꿔서 사용하느라 요코모 제품 조합으로 쓰고 있었는데,

MST 기어 디프의 메탈 디프 컵과 걸리는 핀 두께가 달라서 결국 MST Swing Shaft 44mm를 구입해서 사용했습니다.

 

 

 

변경작업이 완료되었습니다만,

똑같은 형태의 기어박스를 바꾸는 작업이라서 겉보기에 바뀐 부분은 없습니다. ^^

 

 

겉보기엔 똑같아 보이지만, 주행성에서는 변화가 있었습니다!

평기어 방식으로 변경 및 기존 볼 디프를 기어 디프로 변경하고 난 뒤의 주행성은 아주 만족스럽습니다.

반응이 가볍고 빨라진 느낌이고 가속감도 좋아진 것 같습니다.

기어 디프를 오일 없이 그리스 만으로 조립했지만, 드리프트시 밀고 나가는 느낌도 괜찮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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