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ift RC/MST RMX 2.0 S﹒RRX 2.0 S

RRX 2.0 S 카본 섀시로 변경 (셋업 시트)

메끼골드 2023. 5. 11. 20:00

계속 순정 상태의 수지덩어리로 굴려오던 RRX(RMX) 2.0 S 메인섀시와 어퍼데크를 카본으로 교체하였습니다.

수지상태로도 너무 잘 달려주는 킷이라서 업그레이드를 미루고 있었는데,

요즘 MST 제품 구매도 원활하지 않은데 알씨마트에 카본 섀시가 1개 남아있길래 구매했습니다.

 

아래의 두 개 제품입니다.

메인섀시는 3mm, 어퍼데크는 3.5mm의 두께입니다.

 

우선 교체가 수월한 어퍼데크먼저 바꿔주었습니다.

 

이제 메인섀시 교체를 위해 뒤집어서 볼트를 풀러주었습니다.

섀시를 뒤집어서 볼트들을 풀기 전에 전에 먼저 서보마운트에서 서보는 분리했고, 양면폼 테이프로 고정되어 있던 변속기와 캐패시터들을 뗴어내고

서보마운트와 배터리 트레이, 리어 범퍼는 섀시 분리 후 탈거하였습니다.

 

메인 섀시를 떼어낸 모습입니다...^^ 

 

이 위로 카본섀시를 얹고 하나씩 다시 조이면 끝~

 

 

 

그리고, RRX 2.0 S의 리어 어퍼암을 더 안쪽으로 넣어봤습니다.

 

리어 업라이트에 고정되는 포인트를 제일 안쪽으로 하였습니다.

그러기 위해서 턴버클도 짧은 것으로 교체하였습니다.

 

카본섀시가 수지 섀시보다 15g 정도 더 무겁지만, 순정 수지일때와는 다른 짱짱한 느낌으로 바뀌었고

리어 어퍼암을 수정함으로써 시크릿 베이스의 미끄러운 바닥에서 트랙션이 좀 더 살아나는 느낌입니다.

턴버클을 안으로 들인 만큼 날릴때 조금씩 안으로 파고드는 느낌도 있었습니다만, 이 부분은 역시 콘트롤로 커버가 가능해서 당분간 이대로 유지하려고합니다.

 

자세한 사이즈는 아래 셋업시트를 참조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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