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ift RC/Rajimani Hayabusa Kai

라지마니 하야부사改 조립기 (2/3)

메끼골드 2023. 5. 25. 18:00

기본 패키지의 조립이 완료 되었어서 이번에는 옵션으로 추가 구매한 리어 링크 시스템을 달았습니다.

리어 링크 시스템은 아래 사진과 같은 구성품이 들어 있습니다.

 

딱 링크에 사용될 로드 엔드 및 연결 부분만 들어 있어서...

사용할 턴버클 및 추가 볼스터드가 필요하고

실제 구동을 하기 위해서는 리어에 사용할 너클과 유니버셜 조인트도 추가로 필요합니다.

 

우선 위 세트와 같이 사용하기 위해 Yokomo D-073 Titanium Turnbuckle Set for DP와 ZC-TB16B 16mm Titanium Turnbuckle을 구매하여 사용하였습니다.

이렇게 두 개만 있으면 알차게 사용하고 25mm 턴버클이 하나 남습니다~

 

링크에 사용할 너클은 우스카니 PDS 프론트용 너클을 사용하였고

 

여기에 Yokomo D-032 Drift Package Type-C용 유니버셜 조인트를 사용하니 딱 맞았습니다.

 

 

우선 링크 시스템을 조립했습니다.

조립시 각 위치에 적용한 턴버클도 표시했습니다~

 

이제 링크를 달 수 있도록 메인 섀시에 연결 부분을 달았습니다.

다행히 동일 회사 제품이라 볼트 구멍이 잘 맞았습니다~

 

턴버클 방식으로 고정하다보니 드랍양이 턴버클이 허용하는 각도에 좌우되고 있었습니다.

특히, 토우를 조절하는 부분(아래 사진의 원 표시 부분)이 턴버클이 많이 기울어지는 부분이다보니 동봉되어있던 타미야의 볼과 엔드로는 각도가 조금 부족한 느낌이어서 이 부분에서만은 볼과 엔드를 모두 요코모(계열)로 교체하여 장착하였습니다.

 

유니버셜 조인트에도 유격이 좀 있어서 아래 사진처럼 안쪽에는 6mm x 0.2mm 심을 두개, 바깥쪽에서는 5mm x0.2mm 심을 추가하여 조립하였습니다.(위에 사진도 같이 참조해주세요)

 

너클 연결 부분에도 위 아래 너클을 잡고있는 링크를 최대한 평행으로 맞추기 위해 위아래로 스페이서를 추가하였습니다.

유니버셜 조인트의 각도도 고려하여 위쪽에 2mm, 아래쪽에는 0.5mm 스페이서를 사용하였습니다.

(아래 사진에서 왼쪽 원 부분은 링크를 쇽타워에 고정한 홀 위치 참고용 입니다~)

 

 

리어 유니버셜 조인트의 유격을 잡는김에 프론트 너클도 손봐주었습니다.

샤프트 바깥쪽으로 꼽았던 5mm x 0.2mm 심 외에, 안쪽으로 킷에 동봉되어있던 5mm x 0.2mm 심 2개를 추가하였습니다.

 

그리고 타각이 너무 잘나와서 너클이 반대편으로 넘어가는 현상이 있어 너클 아래쪽에 7mm 서포트를 사용하여 스톱퍼를 달아주었습니다.

 

휠과 간섭 체크~

 

 

다시 링크로 돌아와서...

조립시 적용한 턴버클 길이를 정리해봤습니다.

(토우 조절용 턴버클을 제외하고는 모두 링크 시스템에 포함된 기본 엔드를 사용했습니다.)

 

 

리어 너클이 우스카니라서 우스카니 브레이크 디스크와 캘리퍼까지 달아주어

오늘의 링크 시스템 작업이 완료되었습니다.

 

 

프론트의 라지마니 너클에 우스카니 캘리퍼를 어떻게 잘 달아줄 것인가가 숙제로 남았네요~

다음 조립기에서는 리어보다 상대적으로 좁은 프론트 암을 좌우로 확장하고 쇽 장착 및 기자재 배치가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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