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ift RC/Rajimani Hayabusa Kai

라지마니 하야부사改 조립기 (1/3)

메끼골드 2023. 5. 25. 12:00

라지마니 블로그에서 출시 기사를 보고 기다리다가 구매했던 라지마니의 Hayabusa Kai(隼改) 조립기를 올립니다.

초회 25대 생산이고 이후의 재생산일정은 미정인 제품이라서 발빠르게 구매하였습니다.

역시, 구매 후 바로 품절이 되었습니다.

 

패키지를 열어보니

부사로쿠 때와 마찬가지로 여러 브랜드의 파츠들로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아무래도 작은 업체다 보니 소소한 부품가지 모두 개발하기에는 부담이 있었을 듯 합니다.

사용자 입장에서도 그런 부품들은 공용이나 메이저 업체의 것을 사용해주는게 나쁘진 않은것 같습니다.

(아래 사진 위쪽에 있는 리어 링크 시스템 및 프론트 카본 쇽타워는 추가로 구입했습니다.)

 

 

우선 메인 섀시에 본딩을 해주었습니다.

충격시 카본이 뜯어지는 현상으 방지 하기 위함입니다만, 요즘에는 필요가 없으려나 싶습니다.

아무튼 전 이번에도 옆면에 본딩을 해주었습니다.

 

 

카본의 본드가 굳는동안 설명서상의 순서대로 조립에 들어갔습니다.

우선 기어디프의 조립니다.

타미야의 TB-05용 수지 기어디프(40T/16T)가 들어 있는데요, 조립 시 양쪽으로 껴지는 고무링 때문에 디프가 좀 뻑뻑한 감이 있어서,

동봉되어있는 기어디프 오일( 7500방)을 넣지 않고 기어용 그리스만 바르고 조립하였습니다.

 

드라이브 기어를 조립하는데, 마지막에 16T 기어를 꼽고나니 좀 유격이 있어 심을 추가해주었습니다.

 

조립된 드라이브 기어와 디퍼런셜 기어를 기어 케이스에 넣어보았습니다.

역시나 기어디프 좌우로 약간의 유격이 있었는데요, 좌우에 10mm x0.2mm 심을 넣어주었습니다.

 

그리스를 발라주고 뚜껑을 떺어서 기어 케이스의 조립이 완료되었습니다.

 

스퍼기어 어뎁터와 스퍼기어를 조립하여 섀시에 고정한 모습입니다.

 

 

이제 앞쪽으로 넘어와서 슬라이드 스티어링을 조립했습니다.

슬라이드 가이드를 조립하는데 설명서 상의 심을 다 넣었더니 슬라이드가 좀 뻑뻑해지는것 같아서...

아래 사진처럼 0.2mm 심을 하나 빼고 조립하였더니 부드럽게 동작하였습니다.

 

슬라이드 랙 고정부분은, 앞 뒤로 조금씩 움직일 수 있도록 0.5mm 단위로 앞 뒤 로 구멍이 여러개 있습니다.

 

이제 암대를 조립하였습니다.

어퍼암에 턴버클이 꼽아지는 삼각형 파츠는 나사산이 없으니 턴버클을 꼽을 때 기울어 지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프론트 부분 조립된 모습입니다.

 

다음, 배터리 마운트 부분을 조립했습니다.

좌우로 돌려서 열고 닫는 부분이 있어서 배터리를 옆으로 밀어 넣는 방식입니다.

아래 제거했다고 표시한 부분에 스페이서의 조합으로 자기가 사용할 배터리의 길이에 맞게 조절 하라고 되어 있으나,

저의 경우는 저게 있으면 걸려서 배터리의 삽입이 불가하고, 떼어내면 공간이 너무 남아서 배터리가 앞뒤로 움직였습니다.

그래도 일단 넣어야 하니 떼어내고 이후에 타이어 이너폼 스폰지 테이프를 붙여 공간을 채워줄 계획입니다~

 

서보를 달기 전에 서보혼 작업을 해야합니다.

동봉된 베어링과 스페이서들로 사용할 서보혼의형태에 따라 조정하여 조립하면 됩니다.

 

이렇게 슬라이드 랙 안에 베어링이 잘 들어가도록 위치를 잡아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어퍼데크의 조립 및 리어 쇽타워를 조립했습니다.

조립했다가 다시 기어케이스 부분을 떼어내어 스퍼기어를 교체했는데요...

매뉴얼상의 72T 스퍼기어에 16T 정도의 피니언 기어를 사용하면, 밑으로 일반 사이즈의 배터리가 안들어갑니다. ^^;;;

그래서 스퍼기어는 86T로 올리고, 피니언 기어는 17T(16T가 없...)를 사용하여 아래쪽으로 배터리가 들어갈 수 있도록 하고

최종 기어비는 12.64로 맞추었습니다.

 

배터리와 모터 사이에 간격 확인용 사진입니다~

참고로 넣어보니 하야부사(팔콘)에 사용 가능한 최대 스퍼가 86T 인 듯 합니다. 더 커지면 섀시와 간섭이 나겠더라구요.

 

 

프론트 범퍼도붙여주고, 옵션으로 산 프론트 쇽타워도 달았습니다.

여기까지 해서 기본 키트의 모든 파츠 조립이 마무리 되었습니다.

 

 

다음 조립기에서는 키트에 비포함되어있어 따로 주문한 리어 암대 부분의 조립을 들어갈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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