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ift RC/MST RMX 2.5 RS

MST RMX 2.5 RS 조립기(1/3)

메끼골드 2023. 4. 29. 19:00

MST RMX 2.5 RS를 구입했습니다.

 
 

 

이번에 구입한 RMX 2.5 RS는 RRX 방식으로 조립하려고 합니다.

 

기본 킷 외에 옵션파츠인 MST Servo Saver와 Upper Deck Connector와 Wide Bumper Sponge를 구입하고

RRX로 전환시 사용할 커넥터와 디퓨저를 사용하기 위해 Rear Motor Conversion Kit을 구입했습니다.

자석 바디 마운트로는 Rc-Art의 전 후 자석 바디 마운트를 구입했습니다.

 

 

4년반 이상 숙성된 킷이다 보니 이번 2.5 RS 제품은 완성도가 아주 좋습니다.

서스펜션 암 부분들에 유격이 전혀 없고 부드럽게 동작했습니다.

캐스터는 10도로 맞췄고, 스티어링은 Reverse 타입으로 조립하여 스티어링이 움직이는 스트로크를 키우고 조향시 애커먼이 좀 더 생기도록 했습니다.

 

프론트 차폭 확장을 위해 로워암에 7mm 스페이서를 사용하여 매뉴얼 보다 좌우로 2mm 씩 총 4mm의 차폭을 늘렸습니다. (최근 출시한 MRX GT 모델은 7mm 스페이서를 기본으로 한 것 같더군요~)

그에 따라 어퍼암과 스티어링 턴버클의 길이도 조금씩 늘렸습니다만, 자세한 사이즈는 나중에 캠버 셋팅까지 마무리 되야 할 것 같습니다.

 

 

옵션으로 구입한 MST Servo Saver를 사용한 모습입니다.(구매시 조립이 되어 있어 편합니다.)

오래전 RMX 2.0 S를 구입할때는 서보혼과 스티어링을 연결하는 긴 턴버클을 포함해주지 않았었는데, 이번에는 블랙 컬러의 긴 턴버클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리어 로워암 내부에 동봉된 2mm 스페이서를 사용하여 차폭을 좌우 각 2mm 씩 총 4mm 늘렸습니다.

 

RRX로 만드느라 쇽타워의 리어쇽 마운트 부분에 서포트를 사용하여 11mm 연장했습니다.

(메인 카본 섀시의 옆면 본딩을 대충 했더니 자국이...ㅎㅎ)

 

 

RRX로 만들기 위해 기어박스 내부에 22T 아이들 기어를 빼고 26T 기어만 사용하는 3기어 방식으로 조립했습니다.

(그런데, 20T의 메인 샤프트와 22T, 26T의 아이들 기어로 되어있던 거에서 22T를 하나 빼면 최종감속비가 변경될것 같은데 MST에서는 전혀 언급이 없네요... ㅡㅡ;)

Main Shaft는 나중에 볼트로 조여서 유격을 잡게 되겠지만, 조립시 6mm 내경의 0.3mm 심을 넣었습니다.

 

 

프론트 액슬에 매뉴얼대로 0.3mm 심을 추가했으나 유격이 남아있어서 0.1mm 심을 추가로 넣었습니다.

 

리어 액슬에도 유격이 조금 있어서 0.15mm 심을 추가했습니다.

 

 

RR 차량의 문제점을 개선하여 숏코너의 빠른 턴 동작을 위해

범퍼에 준비되어 있는 Weight 자리에 MST 30g Weight 2개를 넣어서 60g의 Weight를 추가했습니다. 

 

 

이번에는 리어의 MB Suspension을 매뉴얼대로 눌릴 때 토인이 되도록 조립했고,

스퍼기어는 84T를 꼽았습니다. (피니언 기어는 21T를 사용할 예정입니다.)

 

 

 

아직 쇽 작업이 남았지만, 일단 여기까지 작업하고 마무리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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