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셋팅이 자리잡히면서 좋아진 주행성의 다른 킷들과 비슷한 수준으로 주행이 가능하도록 하기 위해 수정을 가했습니다.
19T 피니언 기어와 90T의 스퍼기어로 교체하여 종감속비를 기존의 10.77에서 13.76으로 올리고 기자재 레이아웃을 변경했습니다.
변경전 : 세로 Shorty 배터리와 뒤로 많이 빠져있는 변속기 배치
변경 후 : 가로 Shorty LCG 배터리와 리어 쇽타워 쪽으로 바짝 붙인 변속기 배치
리어변속기 마운트는 Wrap-Up Next 제품이고, 하단에 10mm 서포트를 사용하여 고정했습니다.
(변속기 마운트 공간이 협소하여 캐패시터도 슬림한 형태의 Onisiki 제품으로 변경했습니다.)
배터리 트레이를 PDSL용 순정 와이어 형태를 사용할까 하다가 배터리를 가로지르는 와이어로 인한 합선의 위험을 원천적으로 방지하기 위해 MST의 배터리 홀더를 사용하였습니다.
MST 배터리 홀더의 고정위치가 PDS의 메인 섀시 홀 위치와 조금 달라서 한쪽만 고정이 가능했습니다.
배터리가 가로로 바뀌면서 생긴 메인 섀시의 허전한 부분에 Usukani 데칼을 붙여주었습니다. ^^
마지막으로, 리어 마운트 RF,RR에 있던 3mm 스페이서를 제거하고 네가티브 스키드각을 주기 위해 RR에만 1mm 를 추가하였습니다.
레이아웃 변경 전후의 코너 웨이트 비교입니다.
리어웨이트 제거와 레이아웃 변경으로 리어쪽으로만 110g 정도 가벼워지면서 전 후 무게배분이 31:69에서 33:67으로 변경되었습니다.
(리어에 80g의 웨에트를 제거했는데 110g정도 가벼워지는걸 보니 일반 배터리와 LCG 배터리의 무게 차이는 30g 정도겠네요. ^^)
앞쪽에 리트렉터블 라이트용 서보가 달려있는 바디를 얹으면 프론트 무게 배분이 좀 더 증가하여 36:64가 됩니다. (바디에 서보를 떼버릴까 고민이 됩니다. ^^;;)
리어쪽에서 분산되어 있던 무게를 좀 더 바퀴쪽으로 집중시키고 경량화 시켰는데 잘 달려주길 바라봅니다~
=============== 업데이트 ==============
Usukani에서 PDSL이 처음 나왔을 때 철사로 된 L용 가로배터리 홀더가 배터리의 + - 극을 연결해주는 바람에 불이나는 사건이 있어서 순정 철사 홀더를 꺼려하고 MST 배터리 홀더를 사용했습니다만,
최근 확인해보니 그 사이에 개선품으로 플라스틱 재질의 홀더가 나와있었더랍니다. ^^;; (너무 오래 무관심 했던...)
바로 구입하여 배터리 홀더를 순정품으로 교체하였습니다~
구입한 제품은 아래 사진의 Usukani Transverse Battery Mount for PDS 입니다.
아래쪽은 플라스틱, 위쪽은 스틸 재질의 조합입니다.
장착 완료된 모습입니다.
(동봉된 볼트와 스페이서를 사용하여 고정만 하면 되는 간단한 작업입니다. 어퍼데크에 동그란 H용 배터리 홀더 고정파츠를 제거하지 않았네요 ;;)
배터리는 아래쪽 플라스틱 홀더 부분을 살짝 눌러서 벌리고 넣고 빼는 구조입니다.
현존하는 배터리 홀더 중에서 가장 간편하게 배터리 교체가 가능한 구조인 것 같습니다.
제 짝이라 깔끔하게 잘 어울립니다. 이제 정말 끝. 제발 잘달려주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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