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Like에서 기존 하이브리드 유저를 위한 옵션으로 나온 RWD Front Knuckle & Axle L,R Set 와 MS Steering Plate를 레이디캔에서 구입했습니다.
옵션 두 개가 사쿠라 D5S 한대의 가격이지만...
아래 사진의 제품입니다.
먼저 Front Knuckle 을 기존 너클과 비교해본 사진입니다. (오른쪽이 신형)
너클이 작아지면서 안에 들어가는 베어링도 4x8x3mm 로 변경되었습니다.
기존 셋팅을 유지하려고 볼스터드의 높이를 맞춰 조립한 모습입니다. (오른쪽이 신형. 하단 볼스터드의 5mm 스페이서는 나중에 2mm로 변경 적용)
왼쪽은 당시에 헤비 액슬이라고 옵션으로 나와서 구입한 액슬인데, 이제는 경량화한 옵션으로 새로 다시...
앞에서 보면 형상이 많이 바뀌어서 스티어링 턴버클과의 간섭이 없어졌습니다. (오른쪽이 신형)
다음은 MS Steering Plate와 기존 Steering Plate의 비교 사진입니다.
기존 셋팅을 유지하려고 볼스터드가 같은 위치에 오도록 했습니다.
교체 완료된 모습입니다.
MS Steering Plate에 연결되는 턴버클 길이는 아래 사진처럼 볼엔드 사이가 11.3mm가 되도록 했습니다.
이 턴버클이 오른쪽 벌크헤드와 간섭 없이 좌우로 최대한 움직이게 하기 위해 조절한 길이입니다.
또한 스티어링 혼과 연결되는 부분의 볼스터드를 목 높이가 낮은 것으로 사용해야 했습니다. (아래 사진의 턴버클에서 오른쪽 볼엔드 부분)
너클 아래쪽 볼스터드에 2mm 스페이서를 사용하여 범프 스티어를 줄일 수 있도록 설정했고,
최대 조향에서 되돌릴 때 부드러운 움직임이 되도록 MS Steering Plate의 볼스터드를 4mm 스페이서가 달린 제품(요코모)으로 사용했습니다.
교체 완료 후의 최대 조향각 입니다.
하이브리드 답지 않게 시원하게 꺽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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