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모델﹒피규어

Macross Plus YF-21 Sturmvögel Guld Goa Bowman Use (마크로스 플러스 YF-21 스트룸보겔 가르드 고어 보만 기) 구입 및 YF-19 Excalibur (마크로스 플러스 YF-19 엑스칼리버)와 같이 촬영

메끼골드 2024. 7. 20. 19:59

반다이에서 마크로스 플러스의 YF 시리즈를 DX초합금 라인으로 출시해주고 있어 아주 좋습니다.

이번에 출시한 마크로스 플러스의 YF-21 스트 룸 보겔 가르드 고어 보만 기를 구입했습니다.

YF-19보다 한참 오른 부담스러운 가격이지만, YF-19와 세트로 보유하기 위해 구입했습니다~

 

 

박스의 각 면마다 변형 모드별 사진이 있습니다.

 

 

 

4년전 먼저 구입했던 마크로스 플러스 YF-19 엑스칼리버 Full Set Pack 패키지와 같이 찍은 사진입니다.

반다이에서 이후에 Full Set Pack 없이 YF-19 이사무 다이슨 기 라는 이름으로 박스갈이를 해서 새로 나오는 바람에 박스 스타일이 조금 다릅니다.

 

 

박스 안에는 YF-21 본체와 소소한 엑세서리, 디스플레이 스텐드, 변형 설명서가 들어 있습니다.

(야마토 제품과 달리 구매자가 공들여 붙여야 하는 데칼이 없어서 편합니다 ^^)

 

 

 

 

언팩하여 YF-19 엑스칼리버와 같이 촬영했습니다.

두 대 세트가 완성되기까지 정말 오랜 기다림이 있었습니다~

 

 

먼저 YF-21 단독 Fighter 모드 사진입니다.

(노스롭 그루먼의 YF-23 그레이 고스트를 닮아서 멋집니다~!)

 

랜딩 기어를 내린 모습입니다.

 

YF-19와 같이 찍은 파이터 모습입니다. 두 기체다 너무 멋집니다~!

 

 

 

다음은 Gerwalk 모드 사진입니다.

야마토 제품은 팔다리가 너무 가늘어서 거워크 모드가 불안했었는데 반다이 제품은 밸런스가 좋고 단단히 고정됩니다.

엔진 부분이 앞으로 이동하면서 축소된 등판의 틈새도 잘 막아줍니다.

 

 

YF-19와 같이 찍은 거워크 모드 사진입니다.

(YF-19의 경우 파이터 모드에서 목 뒤 부분을 가려주던 방패를 팔로 가져가면서 거워크 모드에서 목 뒤 부분을 별도의 파츠로 가려주어야 하는데, 갈아끼우기 귀찮아서 그냥 커버 없이 촬영했습니다.)

 

 

 

마지막으로 YF-21의 Battroid 모드 사진입니다.

위에서 거워크 모드의 밸런스가 야마토 제품보다 좋다고 했었는데, 배트로이드의 밸런스는 더 좋습니다~

다만 등쪽의 육중해 보이는 엔진부분을 단단히 고정하기 위해 별도의 파츠가 추가되야 합니다.(이 부분은 좀 아쉽습니다.)

 
 

 

배트로이드 모드에서는 조종석이 세워집니다. 물론 스스로 빼서 세워서 다시 꼽아야 합니다. ^^;

(배트로이드 모드에서는 캐노피를 불투명으로 교체해야 하는데, 귀찮기도 하고 조종석이 세워진 모습도 표현하려고 그냥 투명한 상태로 촬영했습니다.)

 

 

YF-19와 같이 촬영한 배트로이드 사진입니다.

YF-21은 뒤쪽으로 많이 빠져 있는 날개와 엔진 부분의 연결을 위해 위에서 보면 목 뒤쪽 넓이가 상당합니다.

 

 

 

이렇게 오랜 기다림 속에 두 모델을 반다이의 DX초합금 세트로 갖게 되어 기쁩니다.

마크로스를 너무 좋아해서 발키리를 여러 종류 가지고 있는데, 이 두 모델의 변형방식이 다른 모델에 비해 좀 다른 편이고,

배트로이드 형태만 봤을때는 YF-19가 등에 날개를 매고 있지 않아서 제일 좋은 것 같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