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ift RC/Wrap-Up Next FRD

랩업 Wrap-Up Next FR-D 모터와 기어비 변경, 디테일 업~

메끼골드 2023. 10. 19. 10:00

요즘 FR-D를 신경쓰여서 계속 만지고 있는데요,

과연 지금 기어비와 모터 턴수가 맞는 것인가?에 대한 물음의 답을 얻기 위해 테스트를 진행했습니다. ^^

 

 

현재의 6.5턴 모터, 10.5턴 모터, 13.5턴 모터 이렇게 모터 3종과

A,D 기어 테스트용 16T,17T,18T,21T, C,D 기어 테스트용 35T,38T,40T 기어를 준비하고 테스트를 진행한 결과

13.5턴 모터에서 A18T, B38T, C38T, D18T 기어를 사용한 FDR 14.86 에서 괜찮은 느낌이었습니다.

 

 

테스트한 서킷의 코스 레이아웃 탓인지는 모르겠지만, 6.5턴 모터의 FDR 20.8 상태와 13.5턴 모터의 FDR 14.86 상태에서 랩타임의 차이는 없었으나, 경쾌한 느낌의 차이가 있었어서 13.5턴의 FDR 14.86으로 선택.

 

 

 

디테일 업 작업으로는 우선,

프론트 범퍼를 랩업의 레퍼런스 사진처럼 살짝 위쪽으로 고정했습니다.

프론트 서스펜션 마운트의 서스핀이 빠지지 않도록 막아주는 부품 위로 카본 범퍼를 고정하니 서스펜션 핀을 막는 부품과 모터 선이 적당히 가려져서 좀 더 깔끔한 느낌이 되었습니다.

 

 

다음은,

전 후 쇽타워에 고정된 둥근머리 볼트를 싱크 와셔와 접시머리 볼트를 사용하여 수직 고정력도 올리고 보기에도 좋아졌습니다.

 

 

마지막으로, 포고핀 타입의 LED 연결 커넥터 위치를 기존의 어퍼데크 상단에서 서보 앞으로 내려 어퍼데크를 좀 더 깔끔하게 정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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